어플리케이션 바이너리를 등록할 때 웹에서 직접 등록하는 방법도 있지만 애플에서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로더 어플리케이션으로 올리는 것이 더 안정적인 것 같습니다. 오류 발생시에도 더 자세하게 오류 메시지를 출력하여 주고요.

다운로드는 iTunes Connect로 로그인 후에 Manage Your Application 클릭하여 들어가 하단을 보시면 Get Application Loader란 링크가 있습니다. 이 링크를 클릭하시면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마 눈에 잘 뛰지 않아서 오래전부터 어플리케이션을 등록하시는 분들중에도 모르시는 분들이 계신 것 같습니다.

사용방법은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의 등록할 때나 업그레이드 시에 바이너리를 등록하는 페이지에서 "Upload application binary later."를 체크 합니다.

바이너리를 제외한 나머지 정보들은 모두 입력후에 저장합니다. 그 후에 맥에서 어플리케이션 로드를 실행합니다. 로더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바이너리 업로드가 필요한 목록들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목록을 선택하고 업그레이드할 파일을 선택한 후에 send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메뉴의 New를 클릭하여 여러개의 어플리케이션을 동시에 등록할 수도 있습니다. 용량이 크거나 다수의 바이너리를 올려야 할 경우에는 웹보다 어플리케이션 로더가 더 사용하기 편리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