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의 맥에서도 아이폰 개발환경을 만들기 위해 프로비져닝 코드를 등록하는 작업을 하고, 간단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1. 기존에 설치된 맥
아이폰 개발자 포털에서 발급받은 인증서가 설치된 기존의 맥에서 키체인 접근을 실행합니다. 키체인 접근은 응용 프로그램 아래에 유틸리티 디렉토리에 있습니다.

인증서 항목을 보면 기존에 등록해 놓은 인증서들이 있습니다. 다른 시스템에 등록할 해당 인증서를 마우스 우클릭을 한 후에 '보내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적당한 이름을 입력하고 파일포맷을 .p12로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한 후에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패스워드를 설정 창이 뜨면 사용할 패스워드를 지정합니다. 이 패스워드는 다른 시스템에서 다시 인증서를 등록할 때 사용합니다.
위에서 저장한 *.p12 파일을 새로 설치할 맥으로 복사합니다.

2. 새로 설치할 맥
위에서와 동일하게 키체인 접근을 실행하고, 파일 메뉴에서 항목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파일 선택창이 뜨면 기존 시스템에서 복사온 .p12 파일을 선택합니다.

이전 시스템에서 등록한 패스워드를 입력합니다.
애플의 아이폰 프로그램 개발자 포털에서 개발(또는 배포) 프로비져닝 프로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Xcode로 드래그합니다. 아래와 같이 Xcode에서 설정에서 해당 프로파일이 등록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항목이 비활성화되어 있으면 인증서가 제대로 설치되지 않은 것입니다.



어플리케이션 로더로 바이너리 업로드시, 아이폰 개발자로 등록된 아이디가 틀릴 경우에는 Wiondow 메뉴에서 Run Setup Wizard... 를 클릭하여 새로운 아이디, 패스워드를 설정합니다.

'App Sto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국사 연표 어플리케이션  (10) 2010.03.23
스모킹 카운터 한글화  (4) 2010.02.22
아이폰 어플리케이션 업로드  (2) 2009.06.08
App들 업그레이드  (2) 2009.05.28
앱스토어에 대한 소고 - 1  (4) 2009.05.09
AND